윈7 잘못된 서비스 재설정 하는 방법

IT&PC|2022. 11. 7. 10:42
반응형

컴퓨터가  불안정하게 동작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기준은  평상시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보기에  원활히 동작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보통 서비스 항목이 문제가 있어서  문제가 발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재부팅을 할 때나 특정  프로그램이 로드가 될때  오류 메시지 등이  뜨게 되면  거의 확실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서비스 오류등을  이벤트 뷰어를  도구를 실행을 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서비스가 문제가 발생을 할 때는  문제가 발생을 하는 서비스 항목을  재설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보통  문제가 발생을 경우는  불량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고 삭제를 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항목이 삭제가 되지를 않으면서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문제가 되는  서비스 항목을  삭제를 하여 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윈도우키 + R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검색란에 "services.msc"을 입력을 하여주세요!

2. 서비스상자가 열리면  재설정 하려는  항목을 더불클릭을 하여 줍니다.

3. 일반탭에  나오는 이름을  메모를  하여 놓으세요

4. 시작 버튼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그리고 검색란에 "명령프롬프트" 입력을 하여주세요!




5. 명령프롬프트을 오른쪽 클릭을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6. 창이 열리면  다음과 같은 명령을 입력을 하여 주세요!  "sc delete [조금전에 메모를 한 서비스이름]" 입력을 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7. 정상적으로  제거되면 [SC] deleteService SUCCESS   메시지가  표시가 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지를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서비스 항목이 이름을 정확히 입력을 하였는지 확인을 하여 보시고  문제가 해결이 되지를 않는 다면 직접 레지스트리 키를  삭제를  하여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서  입력항목에 "regedit"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편집기가 열리면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 이동을 해서  해당 항목을  삭제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댓글()